커피 좋아하는 당신을 위한 가성비 갑! 1~5만원대로 살 수 있는 커피 추출 도구 BEST 3

 1~5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커피 마시는 도구 3가지를 소개한다. 이 장비들만 있으면 집에서도 에스프레소, 드립 커피, 아메리카노 등 웬만한 커피는 다 만들어 마실 수 있다. 맛있는 원두만 구한다면 카페에서 사먹는 커피보다 저렴하지만 맛은 더 훌륭한 커피를 만들 수 있다. 그야말로 가성비가 뛰어난 도구들이다. 


1~5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커피 추출 도구 3가지


1. 스테인리스 2중망 커피 드리퍼

핸드드립 커피를 만들 땐 종이필터를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이 2중망 커피 드리퍼가 있다면 종이필터가 필요 없다. 분쇄된 원두를 드리퍼에 넣고 물만 부으면 끝! 간편하다.

스테인리스 커피 드리퍼

왜 추천하는가?

1~2만 원이면 구매 가능하다. 도구의 가격은 낮지만, 맛있는 원두를 사용한다면 집 근처 웬만한 카페보다 훨씬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커피를 즐기는 가성비 최고의 방법이다. 매번 카페에서 커피를 사 마셨던 사람이라면 꼭 시도해 보길 바란다. 

추가로, 커피를 추출할 때 일정한 물줄기로 내리면 더 맛있는 커피 추출이 가능하다. 드리퍼를 살 때 드립포트도 같이 구매하자. 1만 원 이하로도 구매 가능하다.


2. 카플라노 컴프레소

약 5만 원대 구매 가능한 에스프레소 추출도구이다. 전기를 사용하는 거창한 기계나 캡슐커피 머신 없이도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다. 아래 사진처럼 손으로 꾹 눌러 추출하는 방식이다. 

카플라노 컴프레소


누구에게 추천?

혼자서 자신만의 커피를 다양하게 만들어 먹고 싶은 사람에게 적극 추천한다. 한 번에 여러 명을 위한 커피를 만들고자 한다면 비추천한다. 만드는 과정이 매우 번거로워지기 때문이다.

맛있는 원두를 사용하면 웬만한 근처 카페들보다 훨씬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 마실 수 있다. 에스프레소에 설탕을 넣어서 마셔도 좋고, 우유를 넣어 라떼로 마셔도, 아메리카노로도 마실 수 있다. 혼자서 커피를 자주 마신다면 적극 추천하는 도구다.

카플라노 컴프레소 에스프레소


3. 콜드브루 메이커

콜드브루만의 적은 쓴맛과 높은 풍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강력 추천하는 도구다. 추출물은 에스프레소처럼 진하기 때문에 얼음 물에 섞어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즐겨도 되고, 우유에 넣어 라떼를 만들기에도 좋다. 

콜드브루 메이커

특히 누구에게 추천하는가?

추출된 커피는 병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다. 여름철 아이스커피를 즐겨마시는 사람이 좋아할 만한 장점이다.

찬물로 만들다보니 쓴맛이 적은편이다. 커피는 좋아하지만 쓴맛은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도구다.

콜드브루 메이커 추출 모습


만약, 조금 더 투자한다면 핸드밀이나 그라인더를 추천한다.

콜드브루 메이커나 카플라노 컴프레소로 커피를 추출할 때는 얇게 분쇄된 원두를 사용해야 한다. 각 용도에 맞게 분쇄된 원두를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만약 10~30만 원 정도 더 투자할 여유가 된다면 에스프레소 굵기까지 분쇄 가능한 핸드밀이나 그라인더 구매를 추천한다. 원두는 분쇄하면 맛과 향이 빠르게 감소하기 때문이다.

그라인더나 핸드밀은 비쌀수록 성능이 좋겠지만, 10~30만 원 정도 제품으로도 가정용으로 긴 기간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다. 너무 낮은 가격대의 그라인더는 품질이 안 좋을 확률이 크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