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W-3BOMBER 칠링볼 거치대 세트 사용 후기 - 에스프레소 맛을 부드럽게 바꿔주는 가성비 커피도구

집에서 추출하는 에스프레소의 맛을 조금 더 좋게 만들어보기 위해 칠링볼을 사용해 봤다. MWH-3BOMBER에서 만든 칠링볼을 사용해 봤는데 생각보다 관리가 편하고 맛도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변화했다. 만족하며 사용했기에 이곳에 후기를 남긴다.

MWH-3BOMBER의 칠링볼과 스탠드 세트 - 에스프레소 맛을 조금 더 긍정적으로 바꾸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커피도구 추천


1. 어디서 얼마에 구매했는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약 2만~2만 5천 원대에 판매 중이었으며, 쿠폰과 코인을 활용하여 약 16,000원에 구매했다.

MHW-3BOMBER 칠링볼 거치대 세트 알리익스프레스



2. 왜 구매했는가?

에스프레소가 원두에 따라 쓴맛이나 신맛이 강한 경우가 있었고, 이럴 때 부정적인 맛을 줄여보기 위해 구매했다.



3. 외관

제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잘 포장된 상태로 왔다.

MHW-3BOMBER 칠링볼 거치대 세트


아래 사진처럼 스탠드에 칠링볼을 얹힌 채로 컵 위에 두고 사용하면 된다.

칠링볼은 안에 냉매가 들어있어 커피를 빠르게 식히는 도구다. 스테인리스 304 재질이며 그 위로 티타늄 도금이 되어있다. 지름은 30mm다. 스탠드는 알루미늄 재질이며 손잡이 쪽에는 실리콘이 부착되어 있다.

MHW-3BOMBER 칠링볼 거치대 세트


칠링볼 위로 보이는 로고는 음각으로 새겨진 것 같다.

MHW-3BOMBER 칠링볼 거치대 세트



4. 사용해 보니 어떤가?

안내된 사용법대로 칠링볼을 냉동실에 최소 3~4시간 정도 넣어놨다가 사용했다.

MHW-3BOMBER 칠링볼 거치대 세트


동일한 원두로 칠링볼을 사용하여 내린 커피와 그렇지 않은 커피를 내려 맛을 비교해 봤다. 쓴맛이 약간 줄어들고 조금 더 맛이 부드러워졌다. 향도 조금 더 에스프레소 안에 잡혀있는 느낌이다. 극명한 차이는 아니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다. 도구 하나 추가하면 조금이라도 더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럽다.


5. 아쉬운 점은?

스탠드의 모서리가 날카로운 편이다. 손이 베일 정도는 아니다. 

MHW-3BOMBER 칠링볼 거치대 세트


포터 필터와 조금이라도 거리를 좁히기 위해 아래 사진처럼 스탠드를 뒤집어서 칠링볼을 거치할 수도 있다.

MHW-3BOMBER 칠링볼 거치대 세트


그러나, 칠링볼의 도금은 웬만하면 안 벗겨질 줄 알았는데 스탠드의 날카로운 모서리에 세게 부딪히니 벗겨졌다.

MHW-3BOMBER 칠링볼 거치대 세트



6. 결론

차이가 크지 않지만 분명 사용 전후 맛의 차이가 있다. 사용이 번거롭지 않고 세척/관리도 간편하다. 적은 돈으로 커피 맛에 변화를 주고 싶은 이에게 추천한다.

비슷한 제품들과 가격이 큰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도 모양새가 깔끔하고 관리하기도 편하다. 그래서 가성비가 좋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쿠폰과 코인을 잘 활용하면 2만 원 이하로 칠링볼과 거치대를 구매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