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바머(MHW-3BOMBER)의 퍽 스크린 리뷰: 1만 원대 투자로 커피 추출 효율과 청소 편의성을 잡다
맛있고 좋은 커피를 추출하기 위해 원두, 템퍼, WDT툴, 바스켓 등을 하나씩 알아보며 바꿔보니 확실히 효과가 있었다. 그러다가 조금 더 욕심을 내어 퍽스크린을 구매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커 보였기 때문이고, 실제로도 크게 만족하며 사용 중이다.
MHW-3BOMBER 에스프레소 퍽 스크린(PUCK SCREEN) 리뷰
적은 비용으로 커피 추출 효율을 높이기 위해 퍽 스크린을 몇 개 구매했다. 1달간 사용해 보니 3BOMBER(쓰리바머)의 퍽스크린이 가장 만족스러웠다.
1. 구매 이유와 가격
이유1. 적은 비용 투자로 커피를 더 맛있게 추출하고 싶은 욕구
추출 시 원두 위로 물이 고르게 분배되도록 도와준다. 이는 커피가 균일하게 추출될 확률을 높여준다.
이유2. 사용방법이 간편하다
원두를 템퍼로 눌러준 뒤, 그 위로 올리기만 하면 된다. 3BOMBER의 제품은 구멍이 크게 나있는 부분이 위쪽을 향하게 올려주면 된다.
이유3. 샤워스크린의 청소 빈도를 줄이기 위해
커피 추출 후 샤워스크린에 묻는 원두를 매우 많이 줄일 수 있다. 이 이유 하나만으로도 사용할 가치가 충분하며 만족도도 높을 것이다.
퍽스크린을 사용하여 추출하고 난 뒤의 깨끗한 샤워스크린 모습 |
어디서 얼마에 구매했는가?
알리익스프레스의 MHW-3BOMBER 공식 스토어에서 약 11,500원에 구매했다. 무료배송이었으며, 배송기간은 약 2주가 소요됐다. 포장은 깔끔한 편이다.
2. 어떤 퍽스크린인지 살펴보자
재질: 스테인리스 SUS304로 만들어졌다. 얇지만 단단하다. 쉽게 휘지 않을 강도다.
크기: 51/53/58.5mm 3가지 지름으로 판매 중이다. 두께는 0.8mm다. 헤드 스페이스 확보를 방해하지 않을 정도로 얇다. 따라서 원두 도징량이나 바스켓 크기를 바꾸지 않아도 된다. 각 구멍의 지름은 0.18mm로 미세한 편으로, 조밀하고 균일하게 배치되어 있다.
3BOMBER 퍽 스크린의 윗면/아랫면 |
두께는 얇지만 단단해서 쉽게 휘진 않을 것 같다. |
특징1. 마감이 좋다
마감이 좋다. 모든 면이 매끄럽게 연결되어있다. 비슷한 가격대의 퍽스크린은 측면이 거칠게 마감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거친 측면 때문에 행주로 닦거나 손으로 만질 때 불편할 때가 있다. 아래는 일반적인 퍽 스크린(좌)과 3BOMBER의 퍽스크린 마감을 비교한 사진이다.
특징2. 청소하기가 간편하다
두께가 얇고, 구멍이 고르고 규칙적으로 뚫려있기 때문에 구멍에 이물질이 끼었나 확인하기가 수월하다. 게다가 사포처럼 거친 질감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제품에 비해 청소하기도 편하다. 기존 사용중이던 퍽스크린과 비교한 아래 사진을 참고하자.
좌측: 일반적인 퍽스크린 모습 ㅣ 우측: 3BOMBER 퍽스크린 |
특징3. 추출 후 커피 퍽이 더 예쁘게 꺼내진다
추출 후 커피 퍽이 가루처럼 부스러지거나 물퍽인 경우 청소하기가 조금 더 귀찮아진다. 그러나 퍽 스크린을 사용하니 퍽이 모양이 잘 잡힌 채로 꺼내지는 경우가 많아졌다.
3. 결론
1달간 사용해 보니 퍽 스크린은 만 원대의 적은 비용 대비 만족도가 큰 커피용품이다. 청소 빈도가 줄어든 게 가장 마음에 들고, 추출이 조금 더 잘 되는 게 체감된다. MWH-3BOMBER의 퍽 스크린은 다른 제품 대비 외관 마감도 매우 깔끔해서 더 만족스럽다.
적은 비용으로 커피 추출 효율을 조금 더 높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에스프레소를 추출한 뒤, 샤워스크린을 매번 청소하기 귀찮은 이에게도 한 번 사용해 보길 권해본다.
참고 - 아래는 예전에 리뷰했던 커피용품 글이다.
* MWH-3BOMBER의 WDT툴 리뷰
* MWH-3BOMBER의 커피저울 리뷰
* 가성비 좋은 1~5만 원대 커피 추출도구
댓글
댓글 쓰기